[리뷰] 평생 무료 영어 강의! 한마디로닷컴(hanmadiro.com)

2017. 3. 13. 01:10끄적끄적


주소 : www.hanmadiro.com

특징 : 평생 무료, 영어적 사고, 추론, 한마디로 뭐라고?, 일본문법 나빠요...

강사 : 박기범 ( 전)이익훈 어학원 강사 )

구성 :

시크릿 그래머 (문법적 내용)

시크릿 리스닝 (듣기)

시크릿 스피킹 (말하기)

시크릿 리딩 (읽기)


#
 우연히 알게 된 인터넷 영어 강의 사이트.

 영어의 구조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 구성 원리를 정확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나는 형편상 학원에는 거의 다녀보지 못했는데, 이 한마디로닷컴(한닷)은 영어학원을 불필요하게 만들었다. 제대로 된 영어를 배운다는 것은 이 사회에서 쉬운 일이 아니다. 사실 많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심화된 내용이 아니라, 기본적인 문장구조와 추론능력인데, 이걸 강의하는 곳은 많지 않다. 대부분의 토익학원들은 토익점수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강의하지 이런 내용을 강의하지 않는다. 한닷에서 제공하는 영어 강의는 바로 이 기본적인 문장구조를 이해하는 방법으로써 '왜?' 로부터 시작하는 추론을 이야기 하고, 이것이 강의의 처음부터 끝까지 관통하고 있다.

 1 여년 전에 알게된 사이트라서 영어공부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때면 들어갔다가 곧 잊어버리고 다시 들어가서 공부하고를 반복했었는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본격적으로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그간 들어놓은 내용이 많아서 남은 절반정도만 집중적으로 들었던 것 같다. 나는 시크릿 그래머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완강했는데, 막혔던 말문이 트였다. 영어로 쏼라쏼라하는데 거부감이 없어졌다. 이후 시크릿리딩을 공부하고 있는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시크릿리딩 강추. 아니 공무원 뿐만 아니라 수능 영어도 마찬가지. 영어점수뿐만이 아니라 국어점수도 같이 오르는 기적을 체험했다.

 몇년 째 잘 서비스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최소 몇년 이상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솔직히 안망할 것 같다.)

 ※ 참고로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2배속 재생 굿


들어면서 재미있었고 와닿았던 어록.

** 똑같이 써놓고 다르다고 이야기 하지 말자. (to부정사는 무슨 용법이 그렇게 많은가?)

** 한마디로! 뭐가 어쨌다고?!

** 우주최초로...(ㅋㅋ)



 사실 공무원 영어든 토익이든 텝스든 수능이든, '영어' 이기 때문에 그 시작은 구문구조의 구성을 이해하는 것 밖에 없다. 왜 그런 구문구조를 가지게 되는지, 왜 특정 동사들이 to부정사나 동명사를 동반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외우기만 해서는 영어실력이 늘 수가 없다. 그런데 한국의 대부분의 교육은 이런 점보다도 문제를 어떻게 풀 것이냐에 중점을 맞추고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 대부분이다. 언어적 능력이 필요한 문제를 수리적으로 계산하고 있는 것이다. 영어는 수리영역이 아니라 언어영역이다. 영어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거나, 영어가 도저히 늘지 않는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한마디로닷컴에서부터 다시 시작해보기를 강력추천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이것을 끝까지 할 수 있느냐 없느냐 인 것같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내 것으로 하지 못한다면 아무 의미 없을 것이다. 시작했다면 끝까지 끈기 있게 해야 의미가 있을 것 같다.

단기지계 라는 고사성어가 생각이 난다.

----

다른 리뷰 : http://supercap.tistory.com/45

나보다 훨씬 더 리뷰같은 리뷰다. 나는 리뷰는 참 못하지 후후 ㅠㅠㅠㅠ

반응형